보도자료 자동 송출 서비스
본문
1.송출 서비스 내용
- 제공기사 종류 :
→보도자료 및 제휴 언론사 제공 기사자료
→(정치,경제,사회 등 26개 섹션으로구성, 중앙부처및 8개시 9개도로 지역구분 구성)
- 서비스 제공시간 :
→09시~21시기준(토,일,공휴일 제외)
- 제공 기사수 :
→1일 평균 800건이상(보도자료 자동송출 서비스 제공사 TR커머스 송출건수 기준)
- 서비스 사용료 :
→월 5만원(부가가치세 별도)
개요
정부, 공공기관, 각종협회, 기업에서 생산되는 보도자료를 국민과 관계자 그룹(협회, 기업 등)에 신속 및 정확하게 배포함으로써 보도자료의 생산 목적을 달성하고 국민과 관계자 그룹은 보도자료의 신속한 정보습득을 통하여 실생활과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제작한 보도자료 자동송출 서비스 시스템입니다.정치,경제,사회 등 26개섹션으로 구성되어있고 지역은 중앙부처 및 8개시,9개도로 구분되어서 송출하고 있습니다.
각 언론사에서 독자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각종 보도자료의 수집과 가공,송출 작업을 효율적으로 집중화/자동화 한 시스템입니다.
언론사의 기존 단순보도 업무에 대한 업무량을 축소시키고 심도있는 기사 취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제공함으로써, 취재인력 부족 등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다양하고 수많은 보도자료를 구독자에게 쉽게 제공할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통한 인건비 절감효과가 부수적으로 발생되어 언론사의 경영환경 개선에도 기여할수있도록 제작된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특허출원번호 10-2015-0128232
동향
선진국에서는 2014년 부터 각 기관·협회에서 작성하는 보도자료를 로봇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도자료를 송출 하고 있으며, 소속기자들은 양질의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현장 취재 위주로 활동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 신문사는 약 8,700여개로 추정되고 있으나, 소규모 국내 인터넷 언론사의 적은 인력구조상 취재활동시간이 부족하여 저작권 문제 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 매체의 자료를 복사하는 기사형태가 많고 양질의 기사 작성이 힘든 실정입니다. 정부에서도 인터넷 언론사들에게 복사식의 기사보다 양질의 기사를 원하고 있으며, 이에 정식 기자를 채용 하도록 여러가지 제도를 만들어가고있는 상황입니다.
기대 효과
보도자료 자동송출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언론사는 독자분들께 해당 언론사 제호와 기자명으로 저작권 문제가 없이 수많은 보도자료를 생생하게 제공할수있으며 언론사 내부적으로 단순 보도자료 작성,송출업무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므로 취재활동시간을 확보하여 양질의 기사를 생성할수 있고 경영 비용 절감의 효과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